자유게시판


2019년 가을학기 KCT (한국어 테이블) 모국어 화자 자원봉사 모집
  • 등록일 : 2019/08/28
  • |
  • 조회수 : 224

안녕하세요? 일리노이 대학교 한국어 프로그램에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TA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번 가을학기 한국어 테이블 모국어 화자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희 일리노이 대학교 한국어 프로그램에서는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 한국어로 대화하는 모임을 일주일에 번씩 하고 있으며, 한국어 연습을 하고자 하는 초급, 중급, 고급반 학생들의 대화 모임을 도와 주실 있는 학부생 대학원생을 찾고 있습니다.


특별히 준비하실 것은 전혀 없고, 시간이 되실 금요일 모임에 나오셔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어 주시면 됩니다.


한국어 대화모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Korean Conversation Table (한국어 대화 모임, 약칭(KCT)) 학기 중 매주 금요일 (이번 학기는 9/6 금요일부터 11/15 금요일까지오후 5시부터 6시까지 Illini Union 지하 1 (Einstein Bagel 옆에 있는 테이블)에서 만나,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한국어로 편하게 대화를 나누는 자발적인 모임입니다.


현재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외국인 학생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으며, 한국 유학생들에게는 한국에 관심이 있는 외국 학생들과 친구가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매주 오시더라도 시간이 때마다 가벼운 마음으로 오셔서 한국어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과 편하게 한국어로 대화를 나누시면 됩니다.


KCT 여러분과 같은 모국어 화자들의 자원 봉사가 없이는 성공적으로 진행되기 어렵기 때문에 배우고 있는 학생들도 진심으로 봉사자분들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교실에서 만나는 선생님 이외에 다른 모국어 화자와 만날 있는 소중한 기회이기도 하고.


KCT 참여에 대해 문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으시면 한국어 프로그램 디렉터이신 안지영 선생님(j-ahn3@illinois.edu)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미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COMMENTS (0)

이전글 2019 일리노이대 불교모임 이벤트- 현견 스님과 함께 하는 마음 관찰 명상2019/09/01
다음글 2019 가을 학기 일리노이대 불교 모임(KBSA) 홍보2019/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