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A 소개

KSA 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16-2017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한인학생회(Korean Student Association)의 회장직을 맡게 된 신철입니다.

저는 2008년, 일리노이대학교 학부에 입학하여 Materials Science & Engineering 전공으로 학사 과정을 마쳤고, 현재는 Electrical & Computer Engineering 전공으로 박사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그 동안 학교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헌신하는 Korean Students Association (KSA) 일원들 한명 한명을 보면서 깊은 감동을 받아왔고, 저 또한 힘을 보태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회장 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소중한 기회를 주신 동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인 학생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합니다.

동문 여러분의 다양한 요구 속에 학생회의 역할은 나날이 확장하고 있습니다. 건축에서 주춧돌이 가장 중요하듯이, 커져가는 학생회를 잘 지탱하려면 본연의 기능에 충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원들이 마음껏 개개인의 목소리를 내는 가운데, 자신의 역량을 확인하고 더욱 키워 나아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학생회의 역할이 참으로 많지만, 업무에만 매몰되지 않고 소중한 추억까지 함께 쌓아갈 수 있는 공동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각양각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학생회원 한명 한명이 각기 다른 색깔을 지니고 있습니다. 저는 이 다양한 색깔들이 어우러져서 한 폭의 아름다운 그림을 이루는 것에 학생회 운영의 목표를 두려고 합니다.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학교를 사랑하는 공통된 마음을 기반으로 조화를 이루고, 그 안에서 주어진 업무를 착실히 수행해나가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생회와 함께 나아갈 인재를 구합니다. 바쁜 학업 중에도, 일리노이 대학교 한인 학생들의 권익을 높이는 데 열정을 갖고 참여하기를 바라는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일리노이대학교 한인학생회장
신 철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