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소식


KSA and AACC 추석 이벤트
  • 등록일 : 2017/10/18
  • |
  • 조회수 : 323

KSA 이벤트 팀은 OIIR – IE, Asian American Cultural Center, 그리고 ICU의 초청과 도움을 받아 이번 <Cultural Celebration: Chuseok – Korean Thanksgiving Day>라는 문화 교류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Providing opportunities for the domestic and international students to engage in a meaningful cultural interaction”을 목적으로 한 이번 수요일 저녁 행사는 총 15명의 스태프가 동원되었고, 약 60여명의 UIUC Faculty 및 학생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KSA 소개 후, 첫번째 순서로 추석 관련 간단한 역사, 차례, 전통 음식에 대해 소개 하였습니다. 프레젠테이션 후, Q & A 시간을 통해 한국 문화 및 추석에 대한 다양하고 활발한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그 후, KSA 이벤트 팀 팀원 들이 손수 장보고 정성스레 만든 잡채, 동그랑땡, 호박전 그리고 후식 으론 송편과 유자차를 준비해 한국 추석 문화를 더욱더 실감나고 정감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미니 약과 및 사탕을 나눠주었고, 전통 놀이인 제기차기를 통해 외국인들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재밌게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Intercultural Dialogue Series for Fall 2017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추석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캠퍼스 내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문화 교류에 관심이 많고 경험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아가는 좋은 계기였습니다. 또한, UIUC 한인을 대표하는 KSA로서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또 다시 느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긍정적이고 성실하게 이벤트 진행을 도와준 KSA 이벤트 팀 팀원들 특히 너무 고맙고, 궂은 날씨와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한국 문화를 배우고 경험하면서 행복해하는 non-Korean 분들을 지켜보면서 너무나도 뿌듯하고 소중했던 경험이었습니다.

COMMENTS (0)

이전글 학부생들을 위한 "어쩌다 대학원생"2017/10/18
다음글 Graduate & Professional School Fair2017/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