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C 한국학 교수 증원 청원서 서명 활동

작성자
KSA 회장 이지원
작성일
2022-08-14 08:13
조회
682


안녕하십니까, UIUC 한인 학생회 KSA입니다.


현재 한국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기술적인 요소와 K-Pop이 세계적인 집중을 받으며 한국어를 할 줄 하는 미국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어 학습자들이 한국어 수업을 들으면서 자연스럽게 한국 사회와 역사, 문화 등 한국에 대한 전반적인 호기심이 자연스럽게 생기고 있으나, UIUC에는 한국학 교수님이 한 분밖에 안 계십니다.

앞으로 한국어를 공부하거나, 한국학을 연구하는 학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이 상황에 현재 계신 교수님 한 분 만으로는 한국학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깊이 있는 교육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학 교수들을 더 초빙 하여서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한국어나 한국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면 좋겠는 마음으로 이렇게 KSA측에서 청원서 서명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한국학 및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한국의 언어, 역사, 사회에 관해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UIUC가 한국학의 발전을 위해 두 번째 교수 채용에 관한 뚜렷한 의지를 보이지 않는 것은 정말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이번 청원서 활동을 통해서 UIUC Department of East Asian Languages and Cultures에 한국학 교수님들이 더 초빙되길 기원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꽃, 문구: 'STUDENT ASSOCIATION ASSOCIATION KOREAN UIUC 한국학 교수 증원 청원서 Petition to Support Korean Studies at UIUC'의 이미지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