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플레이스 피드백 (오류 제보)

온라인 영어 단어 실험 참여자 모집 (90분/$25)

작성자
기찬 박
작성일
2021-12-15 09:25
조회
658
안녕하세요. UIUC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University of Maryland에서 박사과정을 수학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 외국어 단어 인지과정에 관한 연구에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사전 설문조사에 응답해 주신 분들 중에서 실험에 참여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연구대상자는 사전 설문조사(5분)와 1회의 온라인 실험(90분)에 참여하실 것이며, 해당 시간동안 연구에 참여하여 주신 대가로 $25의 참여비를 수령하실 것입니다. 온라인 실험에서는 영어 단어 결정 과제(10분), 영어 단어 받아쓰기(5분), 영어 단어 철자 확인(10분), 영어 단어 듣고 선택하기(5분), 영어 소리 듣고 선택하기(5분), 비슷한 뜻의 영어 단어 선택하기(5분), 영어 지문 빈칸 채우기(20분) 순으로 진행될 것이며, 그 후에 본 실험 중에 접한 영어단어들이 사전에 알고 있으셨던 단어들인지에 대해 답변하는 설문조사(30분)에 참여하실 것입니다.

실험에 참여하시기 위하여, 연구대상자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시키셔야 합니다.

- 1. 만 18세 이상
- 2.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시는 분
- 3. 학업이나 직장생활을 위해 영어를 자주 활용하시면서, 미국에 5년 이상 거주하신 분
- 4. 만 18세 이전(또는 대학교 입학 전)에 영어권 국가(미국,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등)에 거주하거나, 영어만 사용하는 교육기관(영어 유치원, 특목고 외국대학 진학반 등)에서 수업을 받은 경험이 없으신 분
- 5. 시각 장애가 없으신 분 (영어 단어를 읽을 수 있으신 분)

본 연구는 온라인 상에서 진행될 것이며, 연구대상자께서는 각자 편안한 장소에서 본 연구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먼저 연구 참여 자격 확인을 위한 사전 설문조사에서 연구자로부터 제공되는 온라인 설문지에 답변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본 실험 참여 시,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 “Zoom”을 사용하여 연구자와 만나게 될 것입니다.(인터넷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설치 가능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사전 설문조사는 어느 곳에서든 참여하실 수 있으나, 특별히 본 실험 참여 시에는 집이나 도서관 같이 주변사람들이나 소음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 조용한 곳에 위치하신 후에 실험에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실험 중 부정행위 방지를 위하여, 연구대상자의 컴퓨터에 내장되거나 부착되어 있는 카메라를 켜주시도록 요청받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음성이나 영상도 녹음 또는 녹화되지 않을 것이며, 연구대상자께서 얼굴 노출을 꺼리신다면, 마스크를 착용하신 채로 실험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자 모집은 1월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니, 본 홍보문을 늦게 확인하시는 분들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본 연구에 참여를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에 연결된 사전 설문조사에 응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umdsurvey.umd.edu/jfe/form/SV_6JtUOhoDmJQy5D0

감사합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