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s Claviers (레클) 🎼

저희는 UIUC 유일한 한인 음악 동아리로 학기 중에 다양한 밴드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레클은 총 네개의 팀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공연팀😎: 음악적 재능 F L E X. (카톡: kaykwwww)
📌음향팀🎧: 베토벤도 탐낼 청력 또는 줄리엔강도 울고갈 근력을 가진자는 당장 지원. *양지원 아님 (카톡: jh8898)
📌인터널팀🔥: 레클의 얼굴! 레클의 심장! 나 좀 잘 논다하는 사람! 일단 오세요. (카톡: didwldnjs1019)
📌𝔡𝔢𝔰𝔦𝔤𝔫🎨: 보는 👀 이 있으시고 인⭐의 재능이 있으신 분 환영 (카톡: soohar)

다른 질문 있으시면 (회장 카톡:mizect) 여기로 연락 주시면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정말 사소한것도 괜찮으니 편하게 연락 해주세요!
모두 다음학기에 뵈요~💕

https://forms.gle/a6iTd49iUrNANoXM8


🖥 코더블 💻

🖥 코더블 💻

코더블은 한인 CS 동아리로써, CS/CE 전공자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 또한 본인 관심사에 맞는 팀에서 코딩 역량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동아리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Python learning, Python project, AR/VR, Algorithm & Interview Prep, Deep Learning Implementation 등 총 5팀에서 개인 프로젝트 경험도 쌓고, 관심사가 맞는 동아리원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 Python learning 팀

Python은 현재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로써 쉬운 문법으로 인해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으며, 높은 생산성으로 인해 학계 및 업계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언어입니다. 저희 Python learning 팀에서는 Python을 함께 협력하며 배울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으며, 매주 다양한 Python 주제들을 탐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Python Project 팀

Python Project 팀은 Python을 사용한 개인 및 팀 프로젝트를 학기 동안 진행합니다. 기획 단계에서는 아이디어를 각자 발표함으로서 비슷한 프로젝트 방향을 지향하는 사람들과 그룹을 맺어 협력을 추진하지만, 관심사 별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매주 코드 리뷰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발표하고 그에 따른 개선점을 공유하고 토의하며 개개인이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팀입니다.

* AR/VR 팀

AR/VR 팀은 Unity 개발 및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개발을 학습하는 팀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가상현실 (Oculus, VRTK, Unity XR Interaction Toolkit)과 증강현실 (Vuforia, ARFoundation)에 대해 함께 공부할 예정입니다. 각 학기 말에는 개인 관심사를 바탕으로 파이널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Algorithm & Interview Prep 팀

Algorithm & Interview Prep 팀은 코딩 인터뷰와 코딩 테스트에 자주 등장하는 개념들을 공부하는 실전 대비 팀입니다. CS에서 중요시되는 개념들과 그에 해당하는 문제들을 풀어보고 공부하며 자신의 코딩에서 부족한 부분을 찾고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Deep Learning Implementation 팀

Deep Learning Implementation 팀은 다양한 인공신경망 관련 논문을 학습, 분석 및 토의 후 논문의 모델을 실제 코드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팀입니다. 논문들을 읽고 토의함으로써 논문 분석 능력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딥 러닝 학계의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는 팀입니다.


🏫 Korean Illinois Transfers’ Entrance (KITE) 🏫

한국인 신/편입생, 복학생들을 위한 소셜 아카데믹 동아리 KITE입니다!

KITE는 Korean Illinois Transfers’ Entrance의 줄임말로 새로운 학교생활에 정착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동아리 입니다!

(회장 단톡:WONJUNL2)


💃 Mixed Motions 🕺

MIXED MOTIONS는 UIUC 교내의 한인 댄스 동아리입니다. 저희는 댄스팀과 미디어팀으로 이루어있으며 힙합, 어반, 케이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춤에 대한 열정을 같이 공유합니다. 여러 한인동아리와 미국학생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매년 다양한 공연을 합니다.


📷 .4 (쩜사) 📸

사진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함께 활동하는 한인 사진 동아리입니다. 모델팀과 포토 팀으로 이루어져 있고 경험이 없으신 분들도 쉽고 재밌게 즐기실 수 있도록 친목 이벤트도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플리커를 통해서 과거 활동들을 구경해보세요!

Instagram: @_.4photo_

Flickr: https://flickr.com/photos/162234285@N05/albums


👩‍💻 Korean Engineering and Science Society (KESS) 🧑‍💻

KESS 는 Korean Engineering and Science Society의 약자로, UIUC의 한인 동아리의 주축으로써 몇년 째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공계 동아리입니다📝.

KESS는 두가지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팀의 색깔을 파악하신 후 신중한 지원 바랍니다!:-)

💡 아카데믹팀은 진로에 도움이되는 세미나 개최, 교내 프로젝트 발표대회 참여 등 스펙을 챙김과 동시에 멘토링을 통해 서로 학업에 도움을 주며, 멤버간의 친목 도모까지 할 수 있는 팀 입니다.

💡이벤트팀은 KESS 내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대내와 대외 이벤트를 계획하고 주최하는 일을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친목 도모를 함과 동시에 주최와 계획을 통하여 실용적인 경험을 쌓고 자기 자신이 주가 되어 의견을 발표할수 있는 주도성 또한 쌓을수 있는 팀입니다.

🎈각팀들은 포토샵 등 미적인 감각이 뛰어난 분들을 우대합니다~!☻︎ 각 팀마다 홍보를 도와줄 미디어 팀이 존재할 예정이오니 전공무관 자유롭게 지원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Korean Liberal Arts Student Organization (KLASO) 📚

클라소는 College of LAS 학생들을 중심으로 단합하여 인문학과 학생들의 소셜 이벤트, 학과별 정보 교류,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이번 2021 Fall Semester에 저희 클라소에는 통계팀, 경제팀, 심리팀, 전략/기획팀으로 구성되어 활동하고 있습니다.

📊Statistics Team:
통계/수학전공 수업 교류 및 데이터 분석 툴인 R 또는 Python을 사용하여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를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딥러닝과 관련된 소규모 프로젝트 및 통계학과 관련된 자격증 공부등도 같이 진행해 볼 예정이며, 이 외의 여러 통계 및 인공지능과 관련된 주제도 상황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 예정입니다!


📈Economics Team:
이콘수업 공유, 추천과 수업별 단톡만들어서 같이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경제적 주제를 몇개 골라 서로 알려주고 배워가는 시간을 가질 생각이고 시간이 된다면 다같이 자격증 공부도 할예정입니다


📝Psychology Team:
저희 심리 팀은 다양한 concentration 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학기마다 각자의 관심 분야를 접목시킨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심리라는 학문의 특성상 적용시킬 수 있는 갈래가 많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기에 저희는 멤버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최대한 활용하려고 합니다. 이번 학기에는 큰 주제/틀을 하나 정한 후, 멤버 개개인별 주제로 발전시켜 간단한 페이퍼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결과물의 형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니 부담 없이 지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가벼운 활동으로 심리학에 관한 misconception 이나 stigma 를 타파하는 활동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세부 일정은 팀원들을 다 모집한 후에 차차 발전시킬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략/기획 Team:
전반적인 학과별 수업에서 어떤 것을 하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면서 질 높은 활동, 팀원뿐만 아니라 전체 동아리원들과의 교류가 있을 예정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코로나기 때문에 최대한 신중하고 조심하면서 교류를 할 예정입니다


🏡 Crossway 🏠

🙋🏻‍♀️ 크로스웨이 소개🙋🏻‍♂️
크로스웨이는 UIUC 대학생 한인 동아리이며 1973년 일리노이 주립대학에 온 유학생들을 통해 세워진 샴페인-어바나 한인교회(KCCU)의 대학부입니다. KCCU는 미국 장로교 교단이며, 캠퍼스 타운에 49년 가까이 지역 사회와 유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하여 왔습니다.

🇺🇸 미국에 처음 오시거나 선배들 및 친구들을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크로스웨이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대학원생은 대학원부 ‘예수사모’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또한 미국에 도착하시면 ‘정착 도우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장을 보러 라이드가 필요하시거나, ISSS Check In, 은행 계좌 열기 등 신속한 정착을 위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정착 도움 신청은 하단 링크와 UIUC 통합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우리 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이곳에 오시는 여러분들의 정착을 돕고 있습니다. ✝️ 하단 사이트에 요청을 하시면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교회 Official Website> <Facebook Group> <정착도움 링크> <정착도움 온라인 신청서>

⛪️ 예배 시간 안내
– 금요청년집회(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대예배실)
– 주일예배 (1부 오후 12시 소예배실, 2부 오후 1시 대예배실)
* 금요집회는 대학부와 대학원부가 연합으로 예배 드린 후 소그룹으로 조모임을 합니다.(라이드 및 식사 제공)

📍 주소 : 608 W Green St, Urbana, IL 61801

☎️ 연락처 : 회장 박성혁 (KakaoTalk ID: johnq314)


⭐️ Tassel Campaign ⭐️

“학교 생활 하면서 친구들도 만들고 기억에 남는 재미있는 동아리 활동도 하고싶고🤹 ♀️”

“각종 이벤트와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비즈니스플래닝/마케팅/커뮤니케이션/어카운팅/조직관리/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경험도 쌓아보고싶고👨 💼”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들에게 큰 도움도 주고싶고 🦸 ♂️”

“다양한 전공 재학생들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실속 100%, 달달한 조언도 서로 공유할 수 있는👨 👨 👧 👧”
.

UIUC 재학생 여러분들의🇺🇸
이 모든 고민의 답
⭐️태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Tassel Campaign⭐️은

UIUC 한인 학생들로 구성된교내 정식등록 자원봉사 RSO이며 학기마다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와 펀드레이징 프로젝트✨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을 비영리 교육봉사단체 ‘사사로’를 통해 전액 기부하고 있습니다.💸

이전 활동 수익금 300만원을 기부하였으며💰
이 기부금은 한국에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 저소득층 학생들의 기초교육 자금에 큰 보탬이 될 예정입니다.👨 🎓👩 🎓
.

태슬 캠페인 활동을 통해🏃 ♂️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어린나이에
교육의 끈을 놓으려는 학생들에게

☀️다시금 희망을 주는 한 줄기 빛이 되고 싶으시다면☀️

✌️이번 가을, ‘Tassel’과 함께 가자잇!🤝


Heartland LLC.

✔️ 친구들과 모여 단합하며 클럽&파티를 좋아한다?
✔️다른 사람이 뭐라하든 나는 잘논다?
✔️지루한 샴페인에서 클럽 이벤트를 주최하고 싶다?
✔️술을 너무 잘마셔서 나를 이길사람이 없다?
✔️Music is my life?

저희 Heartland 에서 이번 Fall 2021을 함께 할 가족을 찾습니다.

Heartland는 2006년도에 창설되어 한인 뿐만 아닌 여러 나라 학생들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이벤트 기획 및 프로모션 단체로서 음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주최하여 어바나 샴페인의 밤문화에 다양성을 더하고자 하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Heartland는 2011년 부터 Champaign district에서 정식으로 사업 등록을 받은 회사로서, 이미 여러 RSO, Night Clubs, Greek life등 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수년간 Awakening, Welcome back, Halloween, 그리고 Unofficial 등 여러 이벤트를 개최하며 UIUC의 파티문화의 큰 주축이 되어왔습니다. 더하여, 얼마전 있었던 일락과 같이 어바나 샴페인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또한 여러 학교와 교류하며 활동중 입니다.

현재, 저희는 여러 재능과 기술을 가진 멤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은 물론, 본인이 Heartland에 무언가를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거나, 그저 💥파티💥를 좋아하신다면 주저말고 지원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집 분야:

  • Promotion
  • Media
  • DJ
  • Photographer
  • Social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 💼 Tax Advisors for Champaign Society (TACS) 👩 💼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자원봉사 동아리 💰TACS💰 입니다.
TACS는 2011년에 설립된 비영리 학생 단체로서 어바나 샴페인 지역 한인 커뮤니티의 세금 보고 및 세금 관련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TACS 팀은 미국 세금보고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을 도와드리고자 시작된 단체입니다.

📍가을학기 동안 자체 교육과 트레이닝을 거쳐 미 국세청(IRS)이 공인하는 VITA (Volunteer Income Tax Assistance) 자격증을 취득하여 봄학기 동안 1:1 클라이언트 서비스를 통해 실제 미국 세금보고 진행,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전문적인 소통방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ACS 활동을 통해 매년 바뀌는 미국 세법을 이해하고, 미국 세금신고 상담, 세금신고서 작성 및 세무관련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미국 세법정보를 제공하는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TACS에서 쌓은 실무 경험이 경쟁력 있는 이력서와 취업 인터뷰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멤버들의 인턴 전환률과 취업률이 증명합니다.

TACS에서는 매년 가을학기에 저희와 함께 할 신입 멤버를 모집합니다. 회계나 재무 등 비즈니스 계열 학생들, 미국 세법에 관심이 있고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 또는 관련 전공은 아니지만 비즈니스 관련된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두 환영하오니 많은 지원바랍니다.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회장 카톡 (ID: jimin_koh) 또는 TACS 팀 이메일 illinoistacs@gmail.com 으로 언제든지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TACS는 봄학기 리크루팅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지원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가을학기에 진행되는 2021-2022 TACS 리크루팅을 놓치지 말고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KOJOBS

KOJOBS는 현재 우리학교뿐만 아니라 서부 대학교들과도 협업해서 활동하고있는 취업준비 동아리 입니다.

현재 재학생 이외에도 금융권/증권, 컨설팅, Tech 분야부터 Graphic Design, Law, 대학원 까지 폭넓은 동문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졸업 이후에도 희망자 한해서 동문단톡에 등록되어 UIUC 동문들과 지속적인 관계유지또한 가능합니다.

KOJOBS는 취업준비 이외에도 운동회, 취미 Study, 등 많은 Social Event도 준비했으니 취업준비만 한다고 겁먹지 마세요 ~~

대학생활중 가장 중요한 미래설계를 함께 하고싶으신 분들! 코잡스에 지원해 주세요!!!

KOJOBS 팀소개

기획팀 – 동아리 전체를 위한 취업준비 커리큘럼을 준비하는 팀입니다.

대외팀 – KOJOBS 동문 및 기업 컨택과 관계유지를 담당하고 있는 팀입니다.

인사팀 – Recruiting, 인사이동, 그리고 소셜이벤트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팀입니다.

마케팅팀 – 마케팅 포스터 제작, 영상제작 등 KOJOBS를 알리는 활동을하는 팀입니다.

웹디자인팀 – KOJOBS가 웹사이트를 새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구상, 디자인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Korean Cultural Center (KCC)

안녕하세요, Korean Cultural Center (KCC) 입니다.🇰🇷

🌟 FALL 2021 KCC와 함께할 멤버들을 모집합니다 🌟

저희 KCC는 3개의 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캠퍼스 내외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샴바나 지역에 한국의 아름답고 자랑스러운 문화를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컨템/ 컬쳐팀 (Contemporary/ Culture Team): 컨템/컬쳐팀은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문화와 현대 문화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UIUC 학생들에게 알리는 팀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인 추석 혹은 3.1 운동의 역사를 UIUC의 한인학생들 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리려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현대 음악, 음식과 같은 현대 문화를 기반으로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다른 RSO와 콜라보를 하여 공연하는 K-Expo 나 한국 영화를 상영하는 Film Night과 같은 이벤트를 기획,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셜팀 (Social Team): 소셜팀은 KCC 내 친목을 다지고 같은 팀 멤버들은 물론, 다른 팀의 멤버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이벤트나 행사를 주도하는 팀입니다. 내부 이벤트를 기획하여 KCC 내의 모든 사람들이 가족이 될 수 있도록 도와 KCC의 규모가 커지더라도 모두가 소중한 인연이 될 수 있도록 전략을 짜는 팀입니다.

📍아웃리치팀 (Outreach Team): 아리팀은 캠퍼스 외부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도서관, 공공기관, 그리고 캠퍼스 내외에서 어바나 샴페인 커뮤니티에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해 알리고,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캠퍼스 내에서의 이벤트인 경우, KCT (Korean Conversation Table) 라는 이벤트를 통해 매주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이번학기는 부득이하게 캠퍼스 내부 활동 위주로 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싶은 신입생
✌️코로나로 인해 캠퍼스 생활을 누리지 못했던 재학생
🤟오랜만에 돌아와 즐거운 학교 생활을 원하는 복학생

다양한 소셜 이벤트와 한국문화 알리기를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서작성: https://forms.gle/uzg8VpbH5KqyV6pc6
✅문의: 카카오톡 – dksgkssk99
✅지원기간: 09/02 (목) 까지
✅인터뷰: 09/04 (토) – 09/05 (일)